자율준수의지천명

본문 바로가기


자율준수의지천명

ESG

"대한민국 건강기능식품&화장품 대표 기업을 넘어
준법·윤리경영을 선도하는 모범기업"

"대한민국 건강기능식품&화장품 대표 기업을 넘어 준법·윤리경영을 선도하는 모범기업"

안녕하십니까,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이사 윤여원입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공동 설립한 민관 최초 합작회사로서, 미래창조과학부에 등록된 제1호 연구소 기업입니다. 2021년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최초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국내 천연물 기반 신소재를 연구, 개발하여 국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 왔습니다.

기업은 더 이상 이윤과 실적만으로 평가되지 않습니다. 기업의 법적·윤리적·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컴플라이언스는 회사 임직원들이 법, 규정, 사규 등을 준수하는 조직문화입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임직원의 준법경영원칙 및 사업 관련 제반 법률 준수를 위해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운영규정을 제정하고 독립적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율준수관리자를 임명하는 등 준법·윤리경영을 위한 자율준수 체계를 견고히 하였습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자발적 의지를 표명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UN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하여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에 대한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영과 경영전략에 내재화시키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앞으로 준법·윤리경영을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고 회사를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우호 관계를 구축하고 임직원, 고객, 파트너, 주주 그리고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모든 임직원이 ‘우보천리(牛步千里)’의 경영원칙으로 한걸음씩 우직하게 나아가며 건강과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헬스케어 파트너로서 소명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이사 윤여원